마찬가지로 조회 가능 입찰가를 입력할 수 있고 조회 가능 cpm이라고 하는 내용에 대한 설명도 적혀 있다.
다음을 누른다.
타겟팅이 설정이 됨. 원하는 타기팅이 더 있으시다면 추가해도 되고 아니라면 넘어가도 된다.
다음
URL과 업체명 입력
디스플레이 즉 이미지 광고지만 영상 또한 사실은 설정할 수가 있다. 아무래도 머신러닝이 판단하기에 가장 사람들의 반응 즉 인게이지가 많은 광고 소재는 영상이라고 많이 판단을 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동영상을 항상 추가할 수 있는 형태가 요즘에 광고 상품에 많이 있다고 보인다.
실질적으로는 영상 광고의 어려운 점은 영상을 하나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비용이나 리소스가 다른 콘텐츠에 비해서는 많이 들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를 하는 만큼 이미지에 초점을 두고 가도록 하겠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특징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를 활용해서 하는 광고임(이미지를 엄청 신경써야함.)
디스플레이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에는 디스플레이와 동영상이 쓰이기도 함
일단은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값들을 최대한 활용하였다.
로고도 선택하였다.
광고 제목을 설정하시는 단계다. 일단 위와 같이 입력하고 다음을 누른다.
추천하는 광고 제목이 나중에는 뜰 것이다. 화면 우측에 나타는 문구들을 조금 참조하면서 광고 제목을 설정하면 좋다.
구두점이나 여러 가지 느낌표, 여러 가지 이모티콘을 쓰시고 싶지만 그게 안 되기 때문에 느낌표를 한번 달아보겠다.
긴 광고 제목도 마찬가지다. 설명도 똑같다. 다음 버튼을 누른다.
광고 제작 부분에서 광고 오류가 났다.
구글 광고에서 여러 텍스트를 적을 때는 이렇게 보이는 것처럼 구두점이나 기호를 사용할 수가 없다. 그래서 구두점이나 기호를 다 삭제를 했고 다시 광고 세팅을 이어가도록 하겠다.
다음 화면에서 캠페인 게시를 클릭하면 광고가 게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가 특이한 점은 검색 광고의 텍스트와 달리 사이즈라는 여러 가지 제약 요소가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사이즈별로 비율별로 그리고 이미지에 나와 있는 콘텐츠별로 중복돼서도 안 되지만 사이즈도 다양해야 되고, 사이즈가 다양하게 세팅되면 될수록 노출 지면이 다양해질 수 있고 또 노출 지면이 다양해질수록 원하는 광고 성과를 조금 더 낫게 개선할 수 있는 개념으로 보고 이미지 광고는 준비를 해 주면 좋다.
보통의 경우 판매나 리드 수집, 웹사이트 트래픽에 한해서 그리고 앱에 관련된 광고를 하실 때에 주로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다고 이해하면 좋을 것 같고 꼭 그렇다고 해서 이 광고만 써야 된다 이 광고 목표 유의미하다는 개념은 아니다.
예산 또한 마찬가지로 일일 예산을 설정해서 이 광고가 적절히 노출될 수 있는 최소한의 예산은 설정하되 최대한의 예산은 비즈니스 상황에 맞게 세팅해 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