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ogle Ads에서 디스플레이 광고해보기

디지털 마케팅

by 싫은밀 2023. 10. 29. 22:38

본문

728x90
반응형

 본 게시물은 패스트 캠퍼스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강의 수강 후 정리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강의 홍보 : 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가장 최신의 구글 애널리틱스부터 루커스튜디오, 구글 애즈 등 구글 마케팅 툴 6종까지 한 번에! 계속 변화하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에 맞추어 무한 업데이트까지 약속합니다.

fastcampus.co.kr](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캠페인 - +버튼

 새 캠페인

 

 

  판매

  •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음.

 

 

  • 마케팅 목표에 따라 다르게 설정

 

  • 타깃 하고자 하는 지역을 얼마든지 추가하거나 뺄 수도 있고 제외도 할 수 있음.
  • 원하는 모든 형태의 언어들을 추가해서 세팅해도 됨.

  • 검색 광고와는 달리 예산이 설정.
  • 어떤 입찰 방식을 하고 싶은지 선택할 수 있다.
  • 마찬가지로 조회 가능 입찰가를 입력할 수 있고 조회 가능 cpm이라고 하는 내용에 대한 설명도 적혀 있다.

다음을 누른다.

  • 타겟팅이 설정이 됨. 원하는 타기팅이 더 있으시다면 추가해도 되고 아니라면 넘어가도 된다.  

다음

  • URL업체명 입력

  •  디스플레이 즉 이미지 광고지만 영상 또한 사실은 설정할 수가 있다. 아무래도 머신러닝이 판단하기에 가장 사람들의 반응 즉 인게이지가 많은 광고 소재는 영상이라고 많이 판단을 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동영상을 항상 추가할 수 있는 형태가 요즘에 광고 상품에 많이 있다고 보인다.
  • 실질적으로는 영상 광고의 어려운 점은 영상을 하나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비용이나 리소스가 다른 콘텐츠에 비해서는 많이 들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를 하는 만큼 이미지에 초점을 두고 가도록 하겠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특징
  •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를 활용해서 하는 광고임(이미지를 엄청 신경써야함.)
  • 디스플레이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에는 디스플레이와 동영상이 쓰이기도 함

 

일단은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값들을 최대한 활용하였다.

 로고도 선택하였다.

 

  • 광고 제목을 설정하시는 단계다. 일단 위와 같이 입력하고 다음을 누른다.
  •  추천하는 광고 제목이 나중에는 뜰 것이다. 화면 우측에 나타는 문구들을 조금 참조하면서 광고 제목을 설정하면 좋다.
  • 구두점이나 여러 가지 느낌표, 여러 가지 이모티콘을 쓰시고 싶지만 그게 안 되기 때문에 느낌표를 한번 달아보겠다.
  • 긴 광고 제목도 마찬가지다. 설명도 똑같다. 다음 버튼을 누른다. 

  • 광고 제작 부분에서 광고 오류가 났다
  • 구글 광고에서 여러 텍스트를 적을 때는 이렇게 보이는 것처럼 구두점이나 기호를 사용할 수가 없다. 그래서 구두점이나 기호를 다 삭제를 했고 다시 광고 세팅을 이어가도록 하겠다.

 

  • 다음 화면에서 캠페인 게시를 클릭하면 광고가 게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가 특이한 점은 검색 광고의 텍스트와 달리 사이즈라는 여러 가지 제약 요소가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사이즈별로 비율별로 그리고 이미지에 나와 있는 콘텐츠별로 중복돼서도 안 되지만 사이즈도 다양해야 되고,  사이즈가 다양하게 세팅되면 될수록 노출 지면이 다양해질 수 있고 또 노출 지면이 다양해질수록 원하는 광고 성과를 조금 더 낫게 개선할 수 있는 개념으로 보고 이미지 광고는 준비를 해 주면 좋다.
  • 보통의 경우 판매나 리드 수집, 웹사이트 트래픽에 한해서 그리고 앱에 관련된 광고를 하실 때에 주로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다고 이해하면 좋을 것 같고 꼭 그렇다고 해서 이 광고만 써야 된다 이 광고 목표 유의미하다는 개념은 아니다. 
  • 예산 또한 마찬가지로 일일 예산을 설정해서 이 광고가 적절히 노출될 수 있는 최소한의 예산은 설정하되 최대한의 예산은 비즈니스 상황에 맞게 세팅해 주면 된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