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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 연동하기

디지털 마케팅

by 싫은밀 2023. 10. 28.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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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게시물은 패스트 캠퍼스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강의 수강 후 정리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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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글 애즈로 이동한다.

 로그인 클릭

 

 새 GOOGLE ADS 계정 클릭

 

 캠페인 생성 건너뛰기

 

 계속

 

  • 자동 결제 : 이 결제가 바로 해외로 넘어가서 자동으로 빠져나가는 결제
  • 수동 결제 : 국내 시스템을 활용해서 내가 원하는 금액을 매번 매번 충전할 수 있는 형태
  • 여기서 실질적으로 중요한 포인트는 세금. 자동 결제를 하면 해외 결제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한국 내에서 세금을 낼 수 없다.
  • 수동 결제를 하게 되면 업무를 보면서 지출 증빙을 할 수 있다. 수동 결제는 국내 시스템을 통해 결제가 되기 때문에 국내에서의 세금 처리가 가능하다.

 제출을 누른다.

  • 결제까지 마치고 나면 Google Ads를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 Google AnalyticsGoogle Ads 연동하는 방법이다.

 지금은 새 디자인인데 이전 디자인 사용을 눌러 이전 디자인에서 진행하겠다. 인강 상의 화면이 이전 디자인이기 때문인데 아래 글을 참조하시기를 바란다.

 

2023.10.28 - [Side Project] - trouble shooting 1 - 구글 애즈에서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기

 

trouble shooting 1 - 구글 애즈에서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기

구글 애즈의 화면이 개편됨에 따라 온라인 강의나 책을 보고 따라해도 달라 따라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전문가 모드 전환이었다. 강의를 보고 해결이 안되어 Q&A를 올려보기도

sohyeon-choi.tistory.com

 상단의 도구 및 설정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를 선택한다.

 

 맨 하단의 관리 - 제품 링크 - Google Ads 링크 - 연결을 클릭한다.

 

 Google Ads 계정 선택하기 클릭

 

 연결하고자 하는 Google Ads 계정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다음

 나머지 환경은 바꿀 필요 없고 다음

 

 보내기 클릭

 

 Google Ads 계정이 연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다음 구글 애즈에 가서 확인하면 된다.

 

 새 전환 액션을 클릭

 

 가져오기 버튼을 누른다.

 

 여기에서 전환 값들을 설정할 수 있다. 

  • 이렇게 Google Ads와 Google Analytics를 연동할 수 있다.
  • 구글 애즈 새 전환 액션 : 나중에 광고 집행 시 실질적으로 내가 원하는 전환 값들을 실질적으로 내가 원하는 전환 값들을 설정할 수 있다. GA4에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여기에 실질적으로 설정된 값들이 뜨게 되어있습니다.

3. GTMGoogle Ads 연동이다. 구글 태그 매니저를 연다.

 

 태그 - 새로 만들기를 누른다.

 태그 구성은 위와 같이 입력한다.

 

  • 전환 ID : 구글 애즈의 숫자 ID

 

  • 전환 라벨, 전환 가치, 거래 ID는 설정을 크게 상관 안 하고 설정하면 됨.(아무 변수나 넣었다.)
  • 태그 유형 : Google Ads 전환 추적이나 리마케팅 선택(전환 추적 선택)

 하단의 트리거 클릭

 

  • 트리거 란? 어떤 특정 행동이 야기되었을 때 내가 이 태그를 한 값을 전환으로 해줘라는 명령어.

위와 같이 만들고 저장을 누른다.

 구글 애즈와 저장 값이 연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 Google AdsGTM 연동이다. Google Ads로 들어가서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고 전환을 클릭한다.

 

 새 전환 액션 클릭

 

 웹사이트 클릭

 웹사이트 URL 입력

  • 웹사이트 도메인 : 전제조건은 구글 태그 매니저의 스크립트가 웹사이트에 심겨 있어야 한다. 사용하는 웹사이트 도메인 입력

 

  • + 수동으로 전환 액션 추가 클릭

  • 목표 및 액션 최적화 : 페이지 조회
  • 전환 이름 : pageview
  • 값 : 모든 전환에서 동일한 가치 사용
  • 횟수 : 매회
  • 그 외 아래의 세부 설정들은 대부분 설정되어 있는 기본값들을 활용하는 편.
  • 완료를 누른다.

  • 설정이 완료되고 나면 동의 및 계속하기를 눌러준다.

  • 안내 보기 및 종료 화면이 나온다. 스니펫이 하나 만들어졌고, 이 스니펫을 가지고 구글 태그 관리자를 활용한다.
  • 제일 우측의 Google 태그 관리자 사용을 눌러준다.

  • Google 태그 관리자 사용
  • 전환 ID, 전환 라벨 제공 → 이걸 가지고 구글 태그 관리자로 넘어간다.

 태그 - 새로 만들기

 

 태그 구성

 

  • 태그 유형 : Google Ads 전환 추적
  • 전환 ID와 라벨은 Google Ads에서 확인한 값을 기입한다.

 트리거 클릭

 

 All Pages 선택, 이름 없는 태그 → Google Ads 전환 추적, 저장

  • 저장을 누르게 되면 구글 태그 매니저에서 Google Ads 전환 추적 값이 설정된 것을 알 수 있다. 
  • 여기서 꼭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구글 태그 매니저는 설정을 하고 나면 반드시 우측 상단에 제출 버튼을 눌러준다.

 게시

 

  • 컨테이너 버전 설명 : 이름이나 설명을 내가 알기 쉽게 기입해 주면 됨. → 계속
  • 구글 태그 매니저와 구글 애즈가 연동되었다.
  • 이렇게 연동을 해놓고 나면 실질적으로 구글 애즈로 광고를 집행할 때 원하는 전환값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구글애즈를 통해서도 볼 수 있고 그 전환되는 값들을 극대화할 수 있는 광고도 세팅할 수 있다.

5. 루커 스튜디오와 구글 애즈를 연동하는 방법

  • 루커스튜디오와 구글 애즈를 연동할 때는 루커 스튜디오만 활용하면 됨.
  • 루커 스튜디오 접속

 

  • 왼쪽 상단 만들기 버튼 클릭 - 보고서 클릭 - Google Ads 클릭

 승인

 

  • 내가 연동하고자 하는 구글 애즈 계정 클릭
  • 전체 계정 입력란이 보이고 추가하면 된다.

  • 그러면 보고서에 데이터 추가 창이 뜨는데 보고서에 추가 클릭.

  • 나타난 보고서에 내가 광고한 광고 그룹이나 클릭수, 여러 가지 내가 원하는 측정값들을 볼 수 있게끔 설정할 수 있다.
  •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루커 스튜디오의 메인 화면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데모 형태의 보고서를 볼 수 있다. 

 

 그중에서 Google Ads Overview 클릭 

 

 구글 애즈에서 보여 줄 수 있는 데이터들이 어떤 게 있는지를 볼 수 있다.

 

  • 루커 스튜디오를 활용하면 실질적으로 최종 결정권자나 고객사에게 옛날 방식의 서류 형태나 파일 형태로 보고를 하는 게 아닌 실시간으로 바로바로 광고 데이터를 볼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하면서 조금 더 스마트한 보고 형식을 갖추는데 루커 스튜디오를 활용하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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