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은 패스트 캠퍼스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강의 수강 후 정리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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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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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글 애즈로 이동한다.
로그인 클릭
새 GOOGLE ADS 계정 클릭
캠페인 생성 건너뛰기
계속
제출을 누른다.
2. Google Analytics와 Google Ads 연동하는 방법이다.
지금은 새 디자인인데 이전 디자인 사용을 눌러 이전 디자인에서 진행하겠다. 인강 상의 화면이 이전 디자인이기 때문인데 아래 글을 참조하시기를 바란다.
2023.10.28 - [Side Project] - trouble shooting 1 - 구글 애즈에서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기
trouble shooting 1 - 구글 애즈에서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기
구글 애즈의 화면이 개편됨에 따라 온라인 강의나 책을 보고 따라해도 달라 따라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전문가 모드 전환이었다. 강의를 보고 해결이 안되어 Q&A를 올려보기도
sohyeon-choi.tistory.com
상단의 도구 및 설정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를 선택한다.
맨 하단의 관리 - 제품 링크 - Google Ads 링크 - 연결을 클릭한다.
Google Ads 계정 선택하기 클릭
연결하고자 하는 Google Ads 계정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다음
나머지 환경은 바꿀 필요 없고 다음
보내기 클릭
Google Ads 계정이 연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다음 구글 애즈에 가서 확인하면 된다.
새 전환 액션을 클릭
가져오기 버튼을 누른다.
여기에서 전환 값들을 설정할 수 있다.
3. GTM과 Google Ads 연동이다. 구글 태그 매니저를 연다.
태그 - 새로 만들기를 누른다.
태그 구성은 위와 같이 입력한다.
하단의 트리거 클릭
위와 같이 만들고 저장을 누른다.
구글 애즈와 저장 값이 연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 Google Ads와 GTM 연동이다. Google Ads로 들어가서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고 전환을 클릭한다.
새 전환 액션 클릭
웹사이트 클릭
웹사이트 URL 입력
태그 - 새로 만들기
태그 구성
트리거 클릭
All Pages 선택, 이름 없는 태그 → Google Ads 전환 추적, 저장
게시
5. 루커 스튜디오와 구글 애즈를 연동하는 방법
승인
여러 가지 데모 형태의 보고서를 볼 수 있다.
그중에서 Google Ads Overview 클릭
구글 애즈에서 보여 줄 수 있는 데이터들이 어떤 게 있는지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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