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은 패스트 캠퍼스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강의 수강 후 정리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강의 홍보 : 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가장 최신의 구글 애널리틱스부터 루커스튜디오, 구글 애즈 등 구글 마케팅 툴 6종까지 한 번에! 계속 변화하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에 맞추어 무한 업데이트까지 약속합니다.
fastcampus.co.kr](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1.
스크롤을 할 수 있는 게시물 하나를 만든다.
2. 구글 태그 매니저로 이동한다.
태그 - 새로 만들기
측정 ID는 구글 애널리틱스 - 관리 - 데이터스트림에서 확인가능하다.
트리거 클릭
우측 상단 +버튼 클릭
이름 수정, 트리거 구성 클릭
트리거 유형 선택 - 스크롤 깊이 선택
위와 같이 작성한다.
하나의 트리거로 이벤트가 4번 전송(25, 50, 75, 90)
→ 이 스크롤트리거가 발생되면 측정 ID로 scroll이벤트로 데이터를 전송하라는 하나의 태그 생성.
저장 클릭
제출
게시
계속
발행
3.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4. 티스토리 블로그 내 게시물 새로고침 - GA Deburger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천천히 스크롤한다.
5. 구글 애널리틱스 - 관리 - DebugView
page_view가 발생하고 scroll이 4번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GA4 이벤트 생성하기 2 - 스크롤 이벤트 만들기 ③ : 또 맞춤 이벤트 설정하기 (0) | 2023.10.19 |
---|---|
GA4 이벤트 생성하기 2 - 스크롤 이벤트 만들기 ② : 동적변수의 등장 (0) | 2023.10.19 |
GA4 이벤트 설계법 - 이벤트 택소노미 설계 CASESTUDY (2) | 2023.10.18 |
GA4 이벤트 설계법 - 이벤트 택소노미 (0) | 2023.10.18 |
GA4 이벤트 설계법 - 이벤트 표기법 (0) | 2023.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