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A4 이벤트 생성하기 2 - 스크롤 이벤트 만들기 ③ : 또 맞춤 이벤트 설정하기

디지털 마케팅

by 싫은밀 2023. 10. 19. 14:45

본문

728x90
반응형

본 게시물은 패스트 캠퍼스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강의 수강 후 정리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강의 홍보 : 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가장 최신의 구글 애널리틱스부터 루커스튜디오, 구글 애즈 등 구글 마케팅 툴 6종까지 한 번에! 계속 변화하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에 맞추어 무한 업데이트까지 약속합니다.

fastcampus.co.kr](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1. 구글 애널리틱스 - 관리 - DebugView

 

 

 스크롤 이벤트의 퍼센트에 따라서 나만의 이벤트를 별도로 보고 싶다.

 

2. 이벤트로 이동

 

 이벤트 만들기 클릭

 

 만들기 클릭

 

  • 내가 보낸 이벤트와 내가 보낸 동적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특정 조건들을 잡아서 다시 한번 맞춤 이벤트를 만들었으니, 이것을 또 맞춤 이벤트라 한다.

만들기 클릭

 

 이벤트 탄생

 

3. DebugView로 이동 - 티스토리 블로그 내 게시물 새로고침 - 천천히 스크롤 Down 한다.

 

 구글 애널리틱스 DebugView에서 이벤트가 들어오는지 관측한다.

 

→  scroll이라는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내가 보내준 동적변수 scroll_percent가 90이라는 값을 전송해주고 있으니까, 동시에 scroll_90도 만족했기 때문에 90이라는 이벤트가 같이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4.

  • scroll-90이라는 이벤트가 나왔다면 이벤트 메뉴에 들어가서 추후(하루 후) scroll-90이 이벤트 목록에 잡힐 것이고, 

5. scroll-90이 잡힌다면 보고서 영역에서 획득 - (아무 데나)

이벤트 수 - 모든 이벤트

 

 위 영역에 scroll_90이 나타날 것.

 

  • 우리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측정 기준을 기반으로 scroll_90이 얼마나 나타나는지도 볼 수 있고, 스크롤을 추적하고 있기 때문에 스크롤 자체도 얼마나 발생했는지도 알 수 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