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은 패스트 캠퍼스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강의 수강 후 정리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강의 홍보 : 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가장 최신의 구글 애널리틱스부터 루커스튜디오, 구글 애즈 등 구글 마케팅 툴 6종까지 한 번에! 계속 변화하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에 맞추어 무한 업데이트까지 약속합니다.
fastcampus.co.kr](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1.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사이트의 궁금한 점을 하나씩 적어본다.
2. 고객의 행위 별로 정리해 본다.
3. 아래는 이벤트 택소노미 설계 예시(허들러스 홈페이지로 진행)이다.
궁금한 점 | 이벤트 이름 | 이벤트가 발생되는 시점 | 파라미터 | 파라미터 |
랜딩페이지 > 무료컨설팅 신청하기 버튼을 많이 클릭하는지?, GA4 강의 들으러 가기 버튼을 클릭하는지 ? 랜딩페이지 3단 > 무료 컨설팅 신청하기 버튼 클릭 수가 궁금하다. 랜딩페이지 4단 > 무료 컨설팅 신청하기 버튼 클릭 수가 궁금한데, 어떤 탭에서 클릭하는지 궁금하다. 랜딩페이지 6단 > 무료 컨설팅 신청하기 버튼 클릭 수가 궁금한데, 어떤 탭에서 클릭하는지 궁금하다. 랜딩페이지 7단 > 무료 컨설팅 신청하기 버튼을 많이 클릭하는지?, GA4 강의 들으러가기 버튼을 클릭하는 지 ? |
click_freeConsulting | 무료 컨설팅 신청 버튼 클릭 | area | 1단, 2단, 3단 |
tab_name | 스크립트 설치 컨설팅, GA4 활용 컨설팅 | |||
랜딩페이지 7단 > 무료 컨설팅 신청하기 버튼을 많이 클릭하는지?, GA4 강의 들으러가기 버튼을 클릭하는 지? | click_lecture | GA4 강의 들으러 가기 버튼 클릭 | area | 1단, 2단, 3단 |
랜딩페이지 4단 > 탭을 클릭하는데 >어떤 탭을 클릭하는지 궁금하다. 랜딩페이지 6단 > 탭을 클릭하는데 >어떤 탭을 클릭하는지 궁금하다. |
click_tab | 탭 클릭 | area | 4단, 6단 |
tab_name | 스크립트 설치 컨설팅, GA4 활용 컨설팅 | |||
랜딩페이지 7단 > 어떤 기사를 클릭하는지 궁금하다. | click_news | 기사영역의 특정 기사 클릭이 이루어져야 한다. | area | 1단, 2단, 3단 |
news_name | 유성민 허들러스 대표 “데이터 분석의 ‘그레이존’ 공략할 것” [월간마케터] | |||
랜딩페이지 8단 > 어떤 블로그 글을 클릭하는지 궁금하다. | click_blog | 블로그 영역의 특정 블로그 글 클릭이 이루어져야 한다. | area | 1단, 2단, 3단 |
blog_name | 우리 회사의 분석툴을 선택하는 방법 | |||
랜딩페이지 9단 > 노하우 구독하기를 얼마나 클릭하는지 궁금하다. | click_subscribe | 이메일을 입력하고, 노하우 구독하기 버튼을 클릭할때 | area | 1단, 2단, 3단 |
랜딩페이지 10단 > 최종 문의 완료로 이어지는 비율이 궁금하다. | complete_contact | 최종 상담 내용을 입력하고, 무료 컨설팅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할때 | area | 1단, 2단, 3단 |
GA4 이벤트 생성하기 2 - 스크롤 이벤트 만들기 ② : 동적변수의 등장 (0) | 2023.10.19 |
---|---|
GA4 이벤트 생성하기 2 - 스크롤 이벤트 만들기 ① : 스크롤 트리거 설정 (0) | 2023.10.19 |
GA4 이벤트 설계법 - 이벤트 택소노미 (0) | 2023.10.18 |
GA4 이벤트 설계법 - 이벤트 표기법 (0) | 2023.10.18 |
GA4 이벤트 설계법 - 이벤트 설계방법 (0) | 2023.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