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션, 참여, 이벤트, 전환

디지털 마케팅

by 싫은밀 2023. 10. 2. 11:44

본문

728x90
반응형

본 게시물은 패스트 캠퍼스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강의 수강 및 정리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강의 : 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가장 최신의 구글 애널리틱스부터 루커스튜디오, 구글 애즈 등 구글 마케팅 툴 6종까지 한 번에! 계속 변화하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에 맞추어 무한 업데이트까지 약속합니다.

fastcampus.co.kr](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 세션 이해하기

  • 세션 : 특정 사용자의 연속되는 서비스(웹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 같은 플랫폼) 사용을 나타내는 단위
시간 행동 세션 번호 세션 시작 세션 종료
09:00 웹사이트 방문 세션1 09:00 09:30
09:01 웹사이트 조회 세션1 09:00 09:31
09:05 외근으로 자리를 떠남. 세션1 09:00 09:35
13:00 다시 웹사이트 방문 세션2 13:00 13:30
13:01 웹페이지 조회 세션2 13:00 13:31

구글 애널리틱스의 세션 인정시간은 30분으로 30분이후 아무런 움직임이 없다면 세션이 새로 시작됨.

 

* 참여

  • 웹사이트에서 머문지 10초가 지난 경우
  • 페이지 조회 수가 2회 이상인 경우
  • 특정 이벤트(상호작용)이 1회 이상인 경우

* 이벤트

  • 우리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특별한 사건들
  • 예)쇼핑몰의 경우 : 장바구니 담기, 결제 시작, 결제 완료

 

 이벤트 중 중요한 이벤트들을 전환이라 부른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