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은 패스트 캠퍼스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강의 수강 및 정리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강의 : 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가장 최신의 구글 애널리틱스부터 루커스튜디오, 구글 애즈 등 구글 마케팅 툴 6종까지 한 번에! 계속 변화하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에 맞추어 무한 업데이트까지 약속합니다.
fastcampus.co.kr](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 세션 이해하기
시간 | 행동 | 세션 번호 | 세션 시작 | 세션 종료 |
---|---|---|---|---|
09:00 | 웹사이트 방문 | 세션1 | 09:00 | 09:30 |
09:01 | 웹사이트 조회 | 세션1 | 09:00 | 09:31 |
09:05 | 외근으로 자리를 떠남. | 세션1 | 09:00 | 09:35 |
13:00 | 다시 웹사이트 방문 | 세션2 | 13:00 | 13:30 |
13:01 | 웹페이지 조회 | 세션2 | 13:00 | 13:31 |
구글 애널리틱스의 세션 인정시간은 30분으로 30분이후 아무런 움직임이 없다면 세션이 새로 시작됨.
* 참여
* 이벤트
이벤트 중 중요한 이벤트들을 전환이라 부른다.
GA4 맞춤 채널 그룹 설정 하기 (0) | 2023.10.10 |
---|---|
광고 매체별 UTM 매개 변수 활용하기(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 (0) | 2023.10.10 |
UTM의 추가 변수 (2) | 2023.10.06 |
UTM의 정의와 구현 (0) | 2023.10.06 |
이벤트(event), 변수, 매개변수 (2) | 2023.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