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고 매체별 UTM 매개 변수 활용하기(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

디지털 마케팅

by 싫은밀 2023. 10. 10. 15:09

본문

728x90
반응형

본 게시물은 패스트 캠퍼스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강의 수강 및 정리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fastcampus.co.kr](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가장 최신의 구글 애널리틱스부터 루커스튜디오, 구글 애즈 등 구글 마케팅 툴 6종까지 한 번에! 계속 변화하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에 맞추어 무한 업데이트까지 약속합니다.

강의 : 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1. 네이버 광고

  • 연결 URL과 연결 URL(모바일) 동일 : 해당 URL?utm_source=naver&utm_medium=cpc&utm_campaign=summer_campaign&utm_term={query}
  • {query} : 치환변수 / 동적변수

→ 사용자가 사용하는 검색어가 동적으로 변한다. 동적변수(Dynamic parameter) / 수많은 검색어가 자동으로 들어감

 

2.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 웹사이트 URL 칸 : 실제 유저들이 들어오는 사이트 URL

→ 입력하고 하단에 URL 매개변수 만들기란 링크를 클릭한다.

  • URL 매개변수 만들기
  1. 캠페인 소스 : meta
  2. 캠페인 매체 : paidSocial
  3. 캠페인 이름 : summer_campaign
  4. 캠페인 콘텐츠 : {{ad.name}}

적용

‘적용’을 누르면 웹사이트 URL에 UTM 매개 변수가 생성된다.

  • 좌측에 ’···’[작업메뉴]를 누르고 ‘빠른 복제’를 누르면 이미지 사본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카카오

  • 연결 URL과 연결 URL(모바일) 동일 : 해당 URL?utm_source=naver&utm_medium=cpc&utm_campaign=summer_campaign&utm_term={k_query}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