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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TM의 추가 변수

디지털 마케팅

by 싫은밀 2023. 10. 6.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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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물은 패스트 캠퍼스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강의 수강 및 정리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강의 : 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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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tcampus.co.kr](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1. Content

우리가 만약 여름 프로모션으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는데 카카오 메시지를 한개만 발송하지는 않는다. ex) 여름기간 내내 일주일에 1번, 3일에 1번, 하루에 1번, 하루에 몇번씩이더라도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 우리가 보냈던 메시지, 이미지들, 어떤 이미지냐 어떤 메시지냐를 보내는 용도로 campaign content를 사용함.

메시지 하나를 만들때마다 cotent값 사용.

 

  • ex)

1번 메시지
2번 메시지
예제 3

 

  • campaign contentgoogle analytics의 어떤 측정 기준과 서로 상응할까?

 

 

위 그림처럼 Content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2. Term

  • ex)

 

  • campaign termgoogle analytics의 어떤 측정 기준과 서로 상응할까?

→ 위 화면에서 해당 검색어로 몇명이 들어왔고 몇명이 이용했는지 등 성과분석이 가능하다.

 

  • 이 성과 분석이 가능해지게 되면 어떤 검색어로 들어왔는지에 따라서 유입은 많이 되는데 구매는 발생하지 않는다.

→ 비효율적인 검색어로 꺼버린다.

 

  • 이 검색어는 구매가 많이 일어난다.

→ 이 검색어는 입찰가를 많이 올려서 검색어의 게재 순위를 높여보는 걸 생각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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