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은 패스트 캠퍼스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강의 수강 및 정리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강의 : 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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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글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의 왼쪽 하단의 관리를 누른다.
2.
데이터 설정 - 채널 그룹을 누른다.
3.
새 채널 그룹 만들기 클릭
4.
그룹 이름을 적고, 하단의 채널들은 삭제한다.
5.
새 채널 추가 클릭
6.
채널 이름 : 소스가 direct인 것을 '직접'이라 기재하고, 조건 그룹을 추가합니다를 클릭한다.
7.
조건 : 소스 / 포함, direct
8.
또는 버튼을 누른다.
9.
위와 같이 2개의 행을 추가한다.
10.
이어서 위와 같이 만들고 채널 저장을 누른다.
11.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12.
또 다시 새 채널 추가를 누르고
13.
위처럼 기입한다.
그리고 '또는'을 누르는 경우에는 둘 중에 하나만 일치하더라도 광고SA로 구분하는 거로 인식하기 때문에
조건 그룹을 추가합니다를 누른다.
14.
위와 같이 추가 및 채널 저장을 누른다.
15.
위 처럼 화면이 보이는 데 이 화면에서 'cpc'의 주문 순서가 광고DA가 광고SA 보다 먼저 이기 때문에 광고SA는 0이되는 issue가 있다.
→ 실제로 적용할 때는 데이터를 만들 때 이 주문값이 구체적인게 조금 더 위로 가야만 구별이 된다!
16.
위 화면에서 재정렬을 누른다.
17.
드래그로 순서를 조정하여 적용하기를 누르면 주문번호가 위와 같이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이렇게 순서를 바꾸면 광고SA로 구분하고 캠페인이 agency_a1_bsa가 아닌 경우 광고DA로 간다.
18.
그런 다음 그룹 저장을 누른다.
19.
작성한 그룹을 확인 할 수 있다!
20. 다음은
보고서
리드 생성 - 트래픽 획득
세션 기본 채널 그룹 클릭
세션 허들러스 맞춤 채널 클릭
아까 만든 채널 그룹인 직접을 확인 할 수 있다.
→ 광고SA, DA는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없다.
기본 채널 그룹의 룰을 벗어나는 것은 마찬가지로 Unassigned.
21. 맞춤 채널 그룹 엑셀로 Export 하기
위 처럼 선택 후 우측 상단에 공유 모양(이 보고서 공유)를 누른다.
파일 다운로드
CSV 다운로드을 누르면 해당 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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